ABOUT JEJU

오렌지빛 자존심, 제주 유나이티드의 모든 것

인사말

도전은 제주유나이티드FC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제주유나이티드FC는 1982년 12월 17일 유공코끼리축구단(전신)으로 창단한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전통을 자랑하는 프로축구단입니다.

1984년 슈퍼리그 전반기 우승, 1989년 한국프로축구대회 우승 등 각종 대회에서 큰 족적을 남겼고, 그동안 한국축구의 산실로 그동안 수많은 축구 스타들을 배출해 왔습니다.

2006년 새로운 도전의 발걸음은 K리그 저변 확대를 위해 프로 스포츠의 불모지였던 제주도로 향했습니다. 팀 명칭을 <제주유나이티드>로 변경한 것은 제주도민과 구단, 선수단 모두를 하나로 통합하자는 구단의 남다른 의지가 담긴 대목이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최초의 프로스포츠 구단이라는 자부심과 긍지 아래 주황색 물결이 요동치기 시작했습니다.

2010년 홈 무패라는 경이로운 성적과 함께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2013년 팬 프렌들리 클럽상을 최초로 수상한 데 이어 2014년 제10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과 2017년 팬 프렌들리 통합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스포츠-문화 융합 모델'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비록 2019시즌 K리그1(1부리그) 잔류에 아쉽게 실패했지만 시련은 있어도 좌절하지 않겠습니다. 실수를 통해서 더 많은 것을 느꼈고, 제주도민의 굳건한 믿음 아래 이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습니다. 한중길 대표이사와 남기일 감독 이하 제주 선수단은 더욱 혁신적인 변화와 강력한 도전을 통해 1부리그 승격과 함께 새로운 도약의 한 해를 만들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바로 팬 여러분입니다. 2020시즌에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준비된 자에게는 변화와 위기가 성장의 기회가 되듯이 수많은 도전 앞에 어려움과 실패를 겪더라도 경기력과 인프라의 발전, 새로운 콘텐츠 창출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주 유나이티드 연간회원을 위한
SK렌터카 예약 페이지

연간회원권 후면 바코드번호(12자리)를 기입하시고 접속하시면 85%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예약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연간회원이 아닐 경우, 접속이 제한됩니다.)

※ 바코드번호 당 1회에 한해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신중하게 접속하시기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을 시 064-738-0935로 연락 바랍니다.

바코드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