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nge News

제주 유나이티드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Orange News
"주황 전사들의 퍼포먼스 데이터를 NFT로" 2월 1일 NFT 마켓플레이스 TRACKS출시
관*자   /   2023-01-25 조회 : 210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최근 미래 투자가치로 각광 받고 있는 NFT사업에 선도주자로 나선다.

 

 

제주는 지난해 2월 핏투게더(Fitogether)와 EPTS 장비 기반 분석 인프라 제공 등을 포함한 ‘스포츠 사이언스’ 도입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핏투게더는 과학적인 솔루션으로 선수단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장차 축구산업의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여러 프로젝트를 제주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NFT(대체불가능토큰) 카드가 대표적이다. 기존의 NFT 콘텐츠와는 다른 방식을 추구한다. 보통의 NFT스포츠 카드는 선수들의 사진 혹은 영상이 담기는 것이 대부분인 반면, 이번 NFT 카드는 정량적으로 해석한 선수들의 데이터를 NFT 기술로 가공하여 팬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의 실제 경기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2월 1일 K리그 선수 퍼포먼스 데이터 기반 NFT 마켓 플레이스 ‘TRACKS(이하 트랙스)’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 블록체인 전문 솔루션 기업 블록오디세이와 핏투게더와 함께 진행하는 NFT 마켓플레이스 사업의 일환으로, 실제 제주 선수들의 축구 경기에서 수집된 퍼포먼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베스트 선수를 선정해 스포츠 트레이딩 NFT 카드를 트랙스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단독 제공한다.

 

 

트랙스 마켓 플레이스에서 제주 선수의 NFT 카드를 구매하면 이용자는 주요 퍼포먼스 스탯, 플레이 스타일, 축구 경향성 등 해당 선수의 퍼포먼스 데이터 리포트를 한 눈에 확인하고 소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확정된 클럽 유틸리티를 비롯해 제주 팬덤만을 위한 다양한 구단 연계성 이벤트를 만끽할 수 있다.

 

 

베타서비스는 2월 1일부터 약 한 달 동안 진행된다. 발매 선수는 최영준, 이창민, 정우재, 이창민, 안현범, 정운, 김오규 등 10명이며, 각 선수별 300장(베스트 라운드 3개 선정 각 100장 씩)이 발매된다.

 

 

아울러 제주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핏투게더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트랙스는 베타서비스 오픈 기념 공식 트위터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SNS 구매 인증 이벤트, 축구 팬덤을 우한 개막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트랙스 관계자는 "트랙스를 통해 국내 외 스포츠 팬들에게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포츠 문화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 관계자는 "트랙스는 신규 수익창출 및 구단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핏투게더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좋은 선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 유나이티드 연간회원을 위한
SK렌터카 예약 페이지

연간회원권 후면 바코드번호(12자리)를 기입하시고 접속하시면 85%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예약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연간회원이 아닐 경우, 접속이 제한됩니다.)

※ 바코드번호 당 1회에 한해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신중하게 접속하시기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을 시 064-738-0935로 연락 바랍니다.

바코드번호

확인